자유게시판

자유

신던악세 리터치가 매우시급한이유. (울림vs성당, 메아리vs눈물 아이템 상세비교)

사진
대표 캐릭터
이리스
끔찍한혼종
윈드스토커
3,964
4

★던전레벨 

메아리: 초월2200

황혼의성당: 초월5000

노르니르 눈물: 초월7000


★인챈트의 특수성.

메아리: 기본형태 인챈트방식 (옵재가능, 인챈트확률 추가적용o, lv1~10 95%, lv11 70%, lv12 60%, lv13~20 50%)

황혼의성당: 1차 특수형태 인챈트방식 (인챈트옵션 부여형식 최대5종류, 인챈트확률45%고정)

노르니르 눈물: 2차 특수형태 인챈트방식 (옵션랜덤부여, 옵재불가, 인챈트확률고정 일반50% 슈퍼60%)




1. 울림세트vs성당세트


 

 


울림세트 기본옵션합: 크댐75% 최댐150% 최소65% 무속120 올텟9700 보몬추5500

성당세트 기본옵션합: 크댐96% 최댐192% 최소85% 무속162 올텟9900 보몬추5600 근마2000 무속9%


성당악세서리가 메아리세트비교 기본옵션 크댐21% 최댐42% 최소20% 무속42 올텟200 보몬추100 근마2000 무속9%가 더 높습니다.


울림세트 세트옵션: 무속280 무속8% 크확3% 크댐40% HP5000

성당세트 세트옵션: 일반or보스 추가대미지100000

  

성당세트의경우(교단/황혼) 기존의 틀을 깨고싶었는지 듣도보도못한 세트옵션(추댐10만)을 새로신설하였으나 기존세트옵션과의 성능차이가 매우 심각한것을 고려해 세트옵션을 일부스텟화하여 각 아이템파츠에 분할배분한 정황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울림세트는 평균적으로 스타킹, 빈디에 올스텟20작을하여 평균2000대로 합4000올스텟을 추가부여할수있고 안경은 명중20작으로 67%+올스텟10작(평균150) 가능하며, 아이템각성으로 부위당 무속2%or최댐10% 사실상 무속6%or 최댐30%급 세팅이 추가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맥스급1옵셋 정도로는 종결이상급 울림세트에 비교해서 살짝 뒤떨어지는 성능을 갖추고있었고 80%이상급 2옵셋부터 기존 종결울림세트를 능가했으며, 향후3~4옵 준종결~종결 아이템과 풀강이 하나둘 완성되면서 무사히 정착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2. 메아리세트vs눈물세트


 


메아리세트 기본옵션합: 크댐150% 최댐105% 최소190% 근마9000 고댐8000 보추댐5500 무속85

눈물세트 기본옵션합: 크댐152% 최댐106% 최소200% 근마10200 고댐8200 보추댐5600 무속86 


신규장비가 메아리비교 크댐2% 최댐1% 최소10% 근마1200 고댐200 보추댐100 무속1 더 높습니다


메아리세트 세트옵션: 무속8% 무속280 크확3% 크댐40% HP5000

눈물세트 세트옵션: 일or보스 추댐10만


​눈물세트의경우 성당세트와 동일하게 신규세트옵션을 채택하였습니다.

그러나 선출시한 성당악세사리와 다르게 메아리세트의 세트옵션이 전혀 고려되지 않은 모습 보여줍니다.(메아리,울림 세트는 동일한 옵션을 공유합니다.)

또한 메인장비의 출시시기를 변경하는 작업을통해 분할출시로 변경, 무기-악세-방어구-악세라는 출시구도를 만들고 싶었는지 2분기에 나머지 악세사리가 출시해야하는 시기에도 무리하게 방어구를 출시해서 더욱 뒤로 미뤄졌으며, 그에따른 획득던전의 난이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점.(초월레벨4800차이) 

이부분을 고려하여 울림->성당의 기본옵션 변동보다 더욱 큰 변화를 주어야 했음에도 마치 특수장비​를 출시하듯 단순하게 세트옵션빠진 메아리7강성능을 부여한채 출시하였습니다.


울림세트처럼 메아리에도 기본적인 인챈트가 가능한점(반지 최댐20작 20대후반+올스텟10작 평균150대/ 망토 크댐20작 40중후반+무속10작 평균10후반/ 귀걸이 관통20작 평균40중반+올스텟10작 평균150대)과 아이템각성으로 부위당 무속2%or최댐10% 사실상 무속6%or 최댐30%급 세팅이 추가적으로 가능한것은 변함없는데다 성당세트처럼 분할배분해도 주스텟 2옵이상세트를 착용해야 메아리세트를 뛰어넘을 수준에 머무는데 그마저도 없다?

아무리 생각해도 담당자가 일을 대충했고, 결제한사람도 마찬가지로 대충처리했다 라고밖에 생각할수가 없습니다.


라테일이 밸런스를 문제로 성능을 고의적으로 준종결이상이 되어야만 기존아이템을 겨우겨우 따라잡는 성능으로 메인장비를 출시했다? 라고 생각해봤으나 그렇게 생각하기엔 던전난이도나 2분기 3분기패치를 생각하면 그렇지도 않거든요.

당장 3분기 수르트참만 생각해봐도 3옵이 이전장비보다 상대적으로 제작난이도가 낮아졌음에도 평균적으로 카이로스참 인챈트수치의 2배이상은 나오거든요.

그리고 진정 밸런스를 생각했다면 성물따위는 업뎃되면 안됬어요. 정원방어구도 뒤틀->타락의 계보를이은 타락상위호환or성황상위호환 나눠서 출시해야했구요.


그리고 중요한건 아이템간의 간격입니다. 

울림->성당(lv2800), 메아리->눈물(lv4800)

그런데 출시한건? 성당(2옵이상)>메아리풀강(인챈+각성작)>성당노작1옵(맥스급)>>눈물노작 이게 무슨 기적의 아이템족보에요;;

던전이 닉값을 너무 잘해서 플레이하는 저조차 눈물이 날것같습니다.


까놓고말해서 노인챈 노각성 풀강메아리세트가 눈물1옵세트보다 좋을걸요?


신규장비는 던전을 돌게하는 보상입니다.

보상이 맛탱이가 갔는데 빠르게 리터치해야죠.. 전면수정해야합니다.

힘겹게 클리어하고 얻어가는게 누더기망토, 낡아빠진귀걸이, 문방구초딩반지라니.

다음주패치 기대하겠습니다. 


MOTP 인증번호